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람들이 비범해지는

저는 특별한 일이 전혀 없어요.저는 너무 평범해서 고민이에요.저도 이런 고민을 상담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1인 지식기업으로 거듭나고 싶지만 대충 블로그를 하고 대충 투자하고 대충 강의하는 사람들이 너무 넘쳐나는 세상에 어떻게 스스로를 차별화시켜 브랜딩을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힌트를 주는 영상.↓↓↓↓↓↓정답 - 개성이 너무 없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영화 '관상'을 보면 그 흔한 외모 때문에 인기가 없던 기생에게 조선 최고의 관상가 송강호가 수박씨로 코에 붙여줍니다.

관상가의 조언을 받아 돼지의 피로 코에 점을 찍으면 이 게이샤는 화류계를 압도하게 됩니다.

평범한 나에게 한 치의 차이를 심어줄 방법은 없을까.

지금까지 아주 평범한 루트의 삶만 살아왔다고 생각해도 제 삶을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되돌아보세요

가만히 보면 저에게도 뭔가를 오래 해 온 적이 있습니다.

10년 동안 회사에 다녔을 수도 있고, 아이를 키웠을 수도 있고, 집안일을 했을 수도 있고,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웠을 수도 있어요.

10년 동안 드라마나 버라이어티를 보고 있는 TV광일 수도 있고, 영화나 독서를 계속하고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맬컴 글래드웰의 '1만 시간의 법칙'을 따랐음을 발견하는 영역이 있을 겁니다.

대회에 나가서 1등상을 받을 만큼 실력은 아니었지만 계속해서 우수상 장려상을 받는 글쓰기 실력을 가지고 10년간 직장생활을 하고 작은 강의 경력이 있는 정문정 씨.

지금은일본을비롯해서대만,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에까지수출되어아시아전역에서인기를끌고있는책인"무례한사람에게웃고대처하는법"이라는책을쓴베스트셀러작가입니다.

정문종씨도예전에는본인의평범함이콤플렉스였다고이야기해요.

그런데 정문정 작가가 베스트셀러 작가로 거듭난 비결.

평범했던 그녀가 비범한 책을 쓸 수 있었던 이유?

플러스알파 붙이기!

작가의 세계에서는 평범 직장인의 세계에서도 평범 강사의 세계에서도 평범

그러나 10년 동안 직장인으로 글을 써온 작가의 강의는 특별하다.

가지고 있는 무기가 상위 0.1%의 천재성이 없다면, 가지고 있는 무기를 몇 개 합쳐서 플러스 알파 효과를 내면 특별해집니다.

아직 가지고 있는 무기가 부족하다면 앞으로 더 만들어 주세요.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더욱 빛나게 하는 무기를 몇 년에 걸쳐 만들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기록의 힘!

10년 동안 강아지를 키운 사람은 많지만 10년 동안 강아지를 키우며 그 일상을 기록으로 남긴 사람은 드물다.

강아지를 키우는 과정에서 생긴 에피소드를 기록으로 남긴 사람은 특별한 콘텐츠를 가진 작가가 될 수 있고, 10년간 아이들의 공부를 돌보며 아이들의 공부를 보살피는 과정을 기록한 엄마는 엄마표 영어작가, 강사가 될 수 있다.

반전의 힘

더불어 반전의 힘도 노려보세요.사람들이 자신을 바라볼 때 전형적으로 갖는 스테레오 타입이나 편견에 반대하는 취미를 가지면 그것이 개성이 될 수 있습니다.

주토피아, 느릿느릿 공무원들의 반전?!! 나무늘보 공무원들이 속도위반을 즐기는 속도레이서였다는 반전.

연약한 여배우 이시연이 사실 복싱 챔피언이라는 반전, 비슷한 여배우였던 그녀에게 특별함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어요.

 

천재 수준은 아니더라도 평균 이상의 잔꾀를 내게도 몇 개 가지고 있다.이들이 2개 이상 모여 플러스알파 효과를 노려라.부족하면 지금부터 배우고 채워 새롭게 만들면 된다.사람들이 나에게 갖는 편견 스테레오 타입에 맞지 않는 취미를 가져보세요.평범한 나에게 개성 있는 캐릭터를 선사하는 순간이다.기록의 힘을 외우고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자.자신의 일을 그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록해 두면 그것이 콘텐츠가 된다.

나는 아무것도 잘하지 못한다.평범하다?

내가 살아온 날들을 다시 한번 찬찬히 살펴보세요.여러분들이 화초에서 그렇게 느끼실 수도 있어요2022. 2. 12.